윈도우11 폴더와 파일을 숨기고 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 Free'


윈도우에서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는 폴더나 파일을 보이지않게 숨기고 암호를 걸어 보호할 수 있는 간편한 무료 프로그램인 'Wise Folder Hider Free' 입니다.

유료 버전(Wise Folder Hider Pro)과 무료 버전(Wise Folder Hider Free)이 있지만 무료 버전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숨기고 암호를 거는 기본적인 기능이 모두 지원되므로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 제작사 사이트로 접속해 'Wise Folder Hider Free' 프로그램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직접 다운로드한 'Wise Folder Hider Free' 프로그램 4.4.3 버전을 첨부합니다.


'WFHSetup_4.4.3.202.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사용자 계약 동의 체크 후 '다음'만 계속 클릭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이 처음 실행되면 현재 사용자 외에 다른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못하도록 암호를 지정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암호를 입력 후 'OK'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메인 화면이 표시되면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기 위해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Languages' 항목에서 'Korean'을 선택합니다.




설정 후 한국어로 표시되면 하단에서 '파일 숨기기'나 '폴더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숨길 폴더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확인해보면 지정한 폴더가 숨겨져 보이지않게 됩니다.
('숨긴 항목'과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를 체크 해제해도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프로그램 암호를 풀 경우에는 숨겨진 폴더을 해제할 수 있으므로 '열기' 메뉴에서 '암호 설정'을 선택해 숨겨진 폴더에 암호를 추가해주면 보다 안전하게 폴더나 파일을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암호 분실 시 폴더나 파일을 열 수 없게되므로 필히 기억해 놓거나 메모를 남겨놓아야 합니다.)




숨김 설정 후 프로그램을 종료할 경우에는 숨김 파일및 폴더 기록이 파일 탐색기에 표시된다는 알림 창이 표시됩니다.
최근 작업 내용이 파일 탐색기에 표시되지 않도록하려면 '예'를 선택해 최근 기록을 삭제하면 됩니다.




숨긴 폴더나 파일을 해제하는것도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숨겨진 파일, 폴더 목록에서 숨김을 해제할 항목을 선택한 다음 '열기' 메뉴에서 '숨김 해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숨겨진 폴더나 파일을 표시하기 위해 프로그램 삭제를 시도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존에 숨긴 폴더나 파일을 모두 숨김 해제해야 삭제가 가능하므로 숨겨진 폴더나 파일이 있는 이상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디스크 드라이브 자체는 숨길 수가 없지만 'USB 드라이브 숨기기' 메뉴로 USB 드라이브의 데이터는 숨길 수가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를 숨기려면 'USB 드라이브 숨기기' 메뉴를 클릭한 후 숨길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USB에 숨겨진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추가 암호 제안 창이 표시되면 '예'를 선택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숨김 목록에 USB 드라이브가 추가되고 파일 탐색기를 열어보면 연결된 USB 장치는 표시되지만 데이터는 숨겨져 이 폴더는 비어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USB에 아무런 데이터가 없으면 숨길 수가 없으며 숨겨진 폴더나 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다른 파일들을 저장할 수는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 숨김을 해제하려면 해당 USB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열기' 메뉴에서 '숨김 해제'를 클릭한 다음 표시되는 암호 창에서 지정한 암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이 중요한 폴더나 파일을 보호해야 할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1 폴더와 파일을 숨기고 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 Free' 윈도우11 폴더와 파일을 숨기고 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 Free'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월 17,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