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는 자체 바이러스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를 기본 제공하고 있지만 윈도우 디펜더가 탐지하지 못한 멀웨어(악성코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들을 오프라인으로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는 'Microsoft Safety Scanner'를 별도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는 MSERT(Microsoft Emergency Response Tool)로도 불리우며 가장 최근에 발생되는 멀웨어 정보를 바탕으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멀웨어를 탐지하고 치료합니다.
'Microsoft Safety Scanner'는 3개월 단위로 업데이트되고 다운로드 후 10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기에 항상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 사용해야 검색과 치료율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32비트용과 64비트용이 별도로 제공됩니다.
👉 'Microsoft Safety Scanner' 다운로드 사이트
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 윈도우 시스템(64비트, 32비트)에 따라 'Microsoft Safety Scanner'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MSERT.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라이센스 계약 동의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안내 창이 표시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검사 형식에서 'Quick scan(빠른 검사)'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면 PC에서 멀웨어를 검색하고 치료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빠른 검사 후에도 멀웨어 감염이 의심된다면 'Full scan'을 선택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비롯한 전체 파일을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Full scan' 선택 시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Customized scan'을 선택하면 특정 폴더만을 지정해 멀웨어 검사를 수행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바이러스 검사 도구 'MSERT'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월 18,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