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실시간 재생되는 동영상이나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 중인 동영상을 간단히 움짤사진인 GIF 파일로 만들 수 있는 포터블용 프로그램인 'GifCam' 입니다.
'GifCam'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모니터 화면에서 재생되는 모든 영상을 원하는 프레임으로 캡처해 움짤사진인 GIF 파일이나 avi 동영상 파일로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작자 사이트로 이동해 'GifCa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GifCam' 홈페이지
👉 'GifCam' 홈페이지
윈도우11에서 실행을 확인한 포터블용 'GifCam' 프로그램 7.0 버전을 첨부합니다.
단일 파일로 실행되며 사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GifCam.exe' 파일을 실행해 녹화 창이 표시되면 녹화할 동영상 위치로 창을 이동시킨 후 녹화 창 크기를 동영상 크기에 맞게 조절해 줍니다.
녹화를 시작하기 전에 'Rec' 버튼 옆 화살표를 클릭해 녹화 프레임(FPS)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프레임을 높이면 영상 움직임은 부드러워지지만 파일 용량이 커지게 됩니다.)
프레임이 선택되면 'Rec' 버튼을 클릭해 녹화를 시작합니다.
녹화가 완료되면 'Stop' 버튼을 클릭해 녹화를 종료합니다.
(녹화를 종료해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하기 전에 옆의 화살표를 클릭해 저장 형식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기본 'Quantize'로 지정되어 있으며 하단의 'Export To AVI'를 선택하면 avi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형식이 지정되면 'Save' 버튼을 클릭해 녹화한 영상을 저장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고 적당한 움짤 사진 이름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하면 녹화된 영상이 지정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장 작업이 완료되면 지정한 폴더에 움짤사진 파일인 GIF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을 이용해 33 FPS로 녹화된 움짤사진 예제 이미지입니다.
실시간 동영상을 간단히 움짤 사진으로 만드는 프로그램 'GifCam'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2월 17,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