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이 불가능한 경우에 윈도우를 복구하거나 데이터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팅 가능한 윈도우 PE USB를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PE USB를 제작해 놓으면 윈도우 부팅이 불가능한 경우 윈도우PE가 설치된 USB 메모리로 부팅해 윈도우를 손쉽게 복구하거나 기존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를 USB 메모리나 다른 드라이브로 간단히 백업할 수가 있습니다.
4G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한 다음 아래 첨부한 rufus 프로그램과 윈도우11 PE ISO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rufus-3.21p.exe
👉 rufus-3.21p.exe
rufus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선택'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한 윈도우PE ISO 파일을 지정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USB 메모리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부팅 가능한 USB 메모리를 제작할 경우 USB 메모리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유의합니다.)
지정된 ISO 파일을 이용해 USB 메모리를 부팅가능한 디스크로 제작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를 클릭합다.
제작된 USB 메모리를 PC에 연결 후 첫번째 부팅 장치를 USB로 지정하면 USB 메모리에 설치된 윈도우PE로 부팅됩니다.
부팅된 윈도우 PE에는 윈도우를 복구하기 위한 각종 도구와 유용한 유틸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인터넷 연결도 가능해 일반 윈도우를 사용하듯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UEFI 부팅이 지원되지 않는 구형 PC의 경우에는 파티션 방식을 'MBR'로 변경한 다음 '시작'을 클릭해 'MBR' 방식으로 부팅 USB를 제작해야 합니다.
윈도우11 부팅 가능한 윈도우PE USB를 만드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09,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