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모드는 윈도우 시스템에 이상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 부팅에 필요한 최소한의 시스템으로 윈도우를 부팅시켜 윈도우를 복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드입니다.
안전모드 진입 시 자동으로 잘못된 레지스트리나 시스템 설정이 수정되므로 안전모드 진입만으로도 사소한 오류가 수정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shift + 다시시작'을 선택해 진입하는 방법, 설정 앱으로 진입하는 방법, 3번 이상 PC를 종료해 강제 진입하는 방법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shift + 다시시작'을 선택해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
안전모드로 진입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 후 shift 키를 누른채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앱을 통해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 다음 'Windows 업데이트' 탭에서 '고급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고급 시작 옵션에서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 순으로 들어가 F4 키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진입됩니다.
윈도우10의 경우에는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순으로 들어가 고급 시작 옵션 항목의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3. 강제로 안전모드 진입하는 방법
정상적으로 고급 시작 옵션이 시작되지 않거나 윈도우 진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PC를 3번이상 강제 종료해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는 두번이상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에 복구 모드로 자동 진입해 윈도우 시스템 복구를 시도하지만 시스템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PC를 3번이상 강제 종료해 강제로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부팅이 진행되면 PC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윈도우를 3번이상 강제 종료합니다.
3번이상 강제 종료 후 PC가 재시작되면 자동으로 고급 시작 옵션이 시작됩니다.
고급 시작 옵션 화면에서 위 방법들과 동일하게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설정 - 다시 시작' 순으로 들어가 F4 키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