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기능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는 상황에 따라 사운드 크기를 자동 조절하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어 특정 상황에서 사운드 소리가 자동으로 커지거나 작아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이지만 사실상 불편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윈도우의 사운드 자동 조절 기능이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에는 '소리 설정'으로 들어가 자동 조절 기능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11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windows + r' 키를 누른 후 실행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칩니다.

mmsys.cpl




소리 설정 창이 열리면 '재생' 탭의 기본 스피커에 마우스 우클릭해 '속성'을 선택합니다.




스피커 속성 창에서 '고급 기능'이나 'Enhancements(개선 기능)' 탭을 선택한 다음 '모든 향상 기능 사용 안 함'에 체크합니다.




'고급' 탭에서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장치의 단독 모드를 사용하도록 허용' 항목에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시 소리 설정 창으로 돌아오면 '통신' 탭을 선택한 다음 '아무 작업도 안 함'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사운드 조절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모든 상황에서 동일한 크기의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윈도우11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기능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11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기능 해제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16,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