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에서 스마트폰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1에서 '황금벌레 리모콘'이라는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마우스나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황금벌레 리모콘'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키보드나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미디어 플레이어를 간편하게 조작하거나 화면 잠금, 절전 모드 방지, 윈도우 종료 등 윈도우 시스템에 관련된 기능도 간단히 조작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나 스마트폰이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는 환경이어야 합니다.


아래 제작자 블로그로 접속해 PC에 설치할 서버 파일과 스마트폰에 설치할 apk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황금벌레 리모콘' 제작자 블로그




'황금벌레 리모콘' PC 설치 파일(GRCSetup-1.3.9.exe)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설치 파일(grc-1.3.10.apk)이 포함된 압축 파일을 첨부합니다.
(바이러스 오진으로 인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 황금벌레 리모콘.zip.ezc


먼저 PC에서 'GRCSetup-1.3.9.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Install'을 클릭해 '황금벌레 리모콘'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방화벽 보안 경고 창이 표시되면 '액세스 허용'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메인 화면에서 '새로운 버전 확인' 항목 체크 해제 후 '숨김'을 클릭하면 PC 설정은 완료됩니다.




PC에 서버 프로그램 설치 후 스마트폰을 PC에 USB로 연결해 'grc-1.3.10.apk' 파일을 복사한 다음 'grc-1.3.10.apk' 파일을 설치합니다.
('황금벌레 리모콘'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설치할 수 없습니다.)




앱 설치 시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설정'을 클릭한 다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화면에서 '이 출처 허용'을 '켬'으로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면 PC에서 실행되는 서버 프로그램을 인식해 자동으로 PC와 연결됩니다.
(동일 네트워크 환경이 아닐 경우에는 자동 연결이 안되고 ip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표시됩니다.)




자동 연결 후 윈도우에서 기본앱으로 설정된 미디어 플레이어를 조작할 수 있는 '단축키' 화면이 표시되고 이 화면에서 키보드, 마우스 필요없이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선택하면 한글과 영문, 숫자 등을 선택해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으며 '마우스'를 선택하면 패드를 이용해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고 상단의 'L' 'M' 'R'를 이용해 마우스 클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항목에서는 윈도우를 종료, 로그오프, 재시작하거나 화면 잠금, 모니터만 끄기, 절전 모드, 최대 절전 모드, 절전 모드 방지 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스마트폰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11에서 스마트폰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사용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18,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