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로그램인 'Cliplets'을 사용하면 아래 그림들과 같이 특정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진에 효과를 줘 일부분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아니고 동영상에서 특정 부분을 고정시킨 다음 일부분만 계속 재생이 되도록 설정해 사진 파일로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윈도우11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Cliplets'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MS스토어 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타사 소프트웨어 배포 사이트에서 직접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MS 스토어 앱을 설치하려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 설치하거나 스토어 앱에서 'Cliplets'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 'Cliplets' MS스토어 앱으로 설치하기
👉 'Cliplets' MS스토어 앱으로 설치하기
스토어 앱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래 사이트에서 'Cliplet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직접 다운로드한 64비트용 'Cliplets' 프로그램을 첨부합니다.
'Cliplets-for-64-bit-Windows.msi' 파일을 실행한 다음 라이센스 동의 체크 후 'Next'만 계속 클릭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Open'을 클릭해 사진으로 변경할 동영상 파일을 불러옵니다.
동영상을 불러오면 하단의 조절 바로 영상을 사진으로 만들 지점을 먼저 선택한 다음 상단의 2개 바를 이용해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은 10초 이내에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정된 지점의 영상이 메인 화면에 표시되면 오른쪽의 'Add new layer'을 클릭해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레이어가 추가되면 사진에서 움직임을 표시할 영역을 그린 후 하단의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지정된 영역만 자연스럽게 움직임이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여러 레이어를 추가해 여러 부분을 움직이도록 설정할 수도 있으며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울 경우에는 해당 레이어를 삭제 후 다시 레이어를 추가해 영역을 재지정해주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Export cliplet'를 클릭해 사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위 영역 지정으로 만들어진 gif 그림 파일입니다.
동영상을 편집해 일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는 간단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이지만 고정해 촬영된 동영상에서만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정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을 만드는 방법 'Cliplets'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22,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