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최적화하거나 임시 파일을 정리하고 부팅 영역을 복구하는 등 윈도우를 전반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간편한 포터블용 프로그램인 'DISM++' 입니다.
아래 github 사이트로 접속 후 'DISM++' 프로그램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 'DISM++' 정식 다운로드 사이트
👉 'DISM++' 정식 다운로드 사이트
직접 다운로드한 포터블용 'DISM++' 10.1.1002.18 버전을 첨부합니다.
압축을 풀고 'Dism++x64.exe'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처음 프로그램 실행 시 이용 약관에 동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M++'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왼쪽 메뉴를 선택해 작업을 수행할 수가 있습니다.
'정리' 항목에서는 불필요한 임시 파일이나 캐시 파일을 선택해 삭제함으로써 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부팅 관리' 항목은 윈도우 시작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관리하는 항목입니다.
'Appx 관리' 항목은 설치된 앱 중 필요 없는 앱을 선택해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도구 상자' 항목에서는 '시스템 백업'이나 복원, 계정관리, ISO 파일 생성, 부팅 영역 수정 등 다양한 시스템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가 있습니다.
'최적화' 항목에서 윈도우를 다양하게 트윅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가 있지만 윈도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버 관리' 항목은 현재 PC에 설치된 드라이버들을 관리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항목과 동일하게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삭제하거나 'windows 기능'을 추가,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관리' 항목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검색해 설치하거나 설치된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DISM++'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도구 상자'의 '부팅 수정' 항목을 사용하면 부팅 영역의 손상으로 윈도우가 부팅되지 않을 경우 윈도우PE에 해당 프로그램을 담아 윈도우PE로 부팅 후 'DISM++'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부트 로더를 복구해 정상적으로 윈도우를 부팅시킬 수가 있습니다.
※ 부트로더(boot loader)란 간단히 말하면 운영 체제를 시동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운영 체제에는 부트로더가 기록된 부트 섹터가 따로 존재합니다. 이 부트 섹터에 기록된 부트로더가 손상될 경우 윈도우는 부팅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간편한 포터블용 윈도우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 'DISM++'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01,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