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M++'를 이용해 윈도우 부트로더를 복구하는 방법


윈도우가 부팅되지 않을 경우 윈도우PE로 부팅한 다음 'DISM++'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부트로더를 복구해 윈도우를 정상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UEFI 부팅 방식와 MBR 부팅 방식의 부트로더를 모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 부팅 가능한 윈도우PE USB를 제작합니다.

제작된 윈도우PE USB에 아래 첨부한 'DISM++' 프로그램을 압축 해제한 다음 해당 폴더를윈도우PE USB 안에 붙여넣기합니다.
👉 Dism++10.1.1002.1B.zip


윈도우PE를 PC에 연결한 다음 아래의 제조사별 부트 메뉴 진입키를 사용해 부트 메뉴에서 윈도우PE USB를 선택하고 윈도우PE로 부팅을 합니다.




윈도우PE로 부팅이 되면 바탕 화면의 내 컴퓨터를 엽니다.




윈도우PE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붙여넣기한 'DISM++' 프로그램 폴더를 열어 'Dism++x64.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이용 약관이 표시되면 '동의'를 클릭합니다.




'DISM++' 프로그램이 실행하면 상단에서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세션 열기'를 클릭합니다.




'도구 상자'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부팅 수정'을 클릭합니다.




부팅 정보를 부팅 파티션에 기록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부팅을 성공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한 뒤 윈도우를 재시작하고 윈도우PE USB드라이브를 제거합니다.




PC가 리부팅되면 부트로더가 수정되어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부팅되게 됩니다.




'DISM++'를 이용해 윈도우 부트로더를 복구하는 방법 'DISM++'를 이용해 윈도우 부트로더를 복구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01,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