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Repair Tool' 프로그램을 이용해 MP4 동영상을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MP4 동영상의 경우 손상된 동영상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동영상과 같이 촬영되거나 같은 형식의 온전한 MP4 동영상이 있어야 복구가 가능합니다.
'Video Repair Tool' 프로그램은 MOV, MP4, 3GP, M4V 포맷 형식의 손상된 동영상을 복구해주는 유료 프로그램이며 무료 버전은 전체 동영상 중에서 절반(50%)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본 동영상을 두배로 키운다음 복구를 하면 전체 복구가 가능합니다.
아래 제작자 사이트로 접속 후 바를 중간정도 내려 아래 그림처럼 'Download'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합니다.
👉 'Video Repair Tool' 다운로드 사이트
👉 'Video Repair Tool' 다운로드 사이트
직접 다운로드한 'Video Repair Tool' 프로그램 4.0 버전과 무료 버전이었던 1.5 버전을 함께 첨부합니다.
(바이러스 오진으로 인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유료 버전인 4.0 버전은 'gs.exe' 파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되고 구 버전인 1.5 버전은 'guiscript.exe' 파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아래 내용은 유료 버전인 4.0 버전으로 동영상 전체를 복구하는 방법입니다.
손상된 test1.mp4 파일이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복사 후 빈 곳에 '붙여넣기'해서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새로 생성한 복사본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고 알아보기 쉬운 이름(test2)으로 변경합니다.
손상된 test1 파일과 복사한 test2 파일이 준비되면 시작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동영상이 있는 폴더로 이동(cd C:\경로 ↲) 후 아래의 명령을 입력해 두 동영상을 합한 test1.mp4 파일을 생성합니다.
copy /b 손상된.mp4+복사한.mp4
정상적으로 파일이 합쳐진 test1.mp4 파일의 용량을 보면 두배로 늘어나 있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gs.exe' 파일을 클릭해 'Video Repair Tool'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언어 선택 창이 표시됩니다.
'OK'를 클릭하고 50%만 복구가 가능한 데모 모드로 실행된다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Choose movie' 항목에 두 영상을 합한 손상된 test1.mp4 파일을 선택하고 'Choose reference movie...' 항목에는 정상적으로 촬영되거나 같은 형식의 온전한 mp4 파일을 선택한 뒤 'Scan'을 클릭하면 test1.mp4 동영상 복구가 진행됩니다.
복구가 완료되면 손상된 mp4 파일이 있는 폴더안에 'repaired' 폴더가 생성되고 그 폴더 안에 복구된 영상이 저장됩니다.
손상된 MP4 동영상을 복구하는 방법 'Video Repair Tool'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15,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