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중에 응답이 없는 경우나 알 수 없는 특정 프로세스를 종료시켜야 하는 경우에는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에서 강제로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 시 종료가 되지 않거나 종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경우에는 'ProcessKO'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해당 프로세스를 즉시 종료시킬 수가 있습니다.
'ProcessKO' 프로그램은 간단하고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용 프로그램으로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즉시 강제 종료시키거나 재시작시킬 수가 있습니다.
아래 제작자 사이트로 접속 후 윈도우10의 경우 'ProcessKO_x64.zip for 64-Bit (x64) Windows'를 클릭해 다운로드합니다.
직접 다운로드한 64비트 포터블용 'ProcessKO' 프로그램 6.21 버전을 첨부합니다.
'ProcessKO_x64.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라이센스 동의에 체크 후 'OK'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오른쪽 상단의 국기 아이콘을 클릭해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한국어로 변경 후 하단의 '나는 전문가이고 내가 하는 일을 알고 있습니다.' 항목에 체크를 하고 상단의 '즉시 KO'를 클릭합니다.
현재 PC에서 실행 중인 모든 프로세스가 표시되고 필요없는 프로세스를 찾아 클릭하면 프로세스가 즉시 강제 종료됩니다.
'ProcessKO' 프로그램은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 등록되어 동작하므로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즉시KO' 항목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재시작' 항목을 선택해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강제로 재시작시킬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항목을 통해서는 로그오프, 절전 모드, 재시작, 시스템 종료 등 전원에 관련된 명령을 즉시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더 이상 'ProcessKO' 프로그램이 필요없으면 트레이 아이콘에서 '종료'를 선택해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시키면 됩니다.
필요없는 프로세스를 즉시 강제 종료시키는 프로그램 'ProcessKO'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27,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