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인식할 수 있는 폴더나 파일의 최대 경로는 260자로, 드라이브 경로 밑의 폴더나 파일 이름이 260자가 넘을 경우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아 해당 폴더나 파일을 이동, 수정, 삭제 시 '지정한 파일이름이 올바르지 않거나 너무 깁니다'라는 경고 창과 함께 해당 작업을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폴더나 파일의 이름이나 경로가 너무 길어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Long Path Eraser Free'라는 간단한 포터블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주 쉽게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 'Long Path Eraser Fre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직접 다운로드하고 실행을 확인한 포터블용 'Long Path Eraser Free' 프로그램 1.2.0 버전을 첨부합니다.
(바이러스 오진으로 인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되어 있으며 비번은 0000 입니다.)
'LPE.exe' 파일을 실행한 다음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Select'를 클릭해 삭제가 불가능한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지정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 테스트로 만든 긴 이름의 폴더 안에 파일이 있으나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시 폴더 자체가 삭제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창에서 삭제가 안되는 폴더를 지정한 다음 'Delete Folder'를 클릭하면 폴더와 폴더 안의 파일이 모두 삭제된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예'를 클릭합니다.
잠시 후 1개의 파일과 폴더가 성공적으로 삭제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해 작업을 완료하면 됩니다.
이름이 긴 폴더나 파일을 강제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8월 22,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