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oys'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창들을 상,하로 분리해 정렬시키는 방법

 

윈도우에서 'windows 키 + 화살표 키'를 이용하면 화면을 좌,우로 분할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모니터를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화면을 좌,우로 분할하는 것보다 상,하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윈도우 자체 기능에서는 상,하 분할이 지원되지않으므로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화면을 상,하로 분할해야 합니다.

MS사에서 제공하는 'PowerToys'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화면을 간단히 상,하 분할하거나 다양하게 화면을 분할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PowerToys' 프로그램은 다양한 화면 분할 기능외에도 이미지 크기 조절, 파일 이름 일괄 변경, 키맵핑 등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며 윈도우10 1803버전(빌드 17134)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배포 사이트로 접속 후 'PowerToysSetup-0.31.2-x64.exe'를 클릭해 다운로드합니다.




직접 다운로드한 'PowerToys' 0.31.2 버전을 첨부합니다.


'PowerToysSetup-0.31.2-x64.exe'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Microsoft Windows Desktop Runtime'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owerToys' 설치 창에서 'Next'만 계속 클릭해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PowerToys' 프로그램은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 등록되어 실행됩니다.
'PowerToys' 아이콘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합니다.




'PowerToys' 프로그램 설정 창이 표시됩니다.




왼쪽 패널에 색 추출이나 이미지 사이즈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이 표시됩니다.
'FancyZones' 항목을 선택하고 '레이아웃 편집기 시작'을 클릭합니다.




'FancyZones Editor' 창에서 '행'을 선택하고 상단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레이아웃 편집창에서 상,하로 나눌 창 갯수를 지정하고 'Save'를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shift 키'를 누른채 상,하로 창을 이동시켜면 자동으로 화면이 상,하 분할됩니다.



'PowerToys'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창들을 상,하로 분리해 정렬시키는 방법 'PowerToys'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창들을 상,하로 분리해 정렬시키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8월 03,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