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하드디스크 딜레이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

 

윈도우에서는 하드디스크에 20분이상 액세스하지 않을 경우 하드디스크가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진입해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하드디스크에 다시 액세스할 경우 절전 모드로 사용중지된 하드디스크를 다시 깨워 데이터를 읽어오기에 딜레이 현상이 발생됩니다.

하드디스크에 장시간 액세스하지 않더라도 절전 모드로 진입하지 못하도록 설정해 하드디스크 접근 시 딜레이 현상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서 control.exe powercfg.cpl,,3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 전원 옵션 -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순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창이 표시되면 '다음 시간 이후에 하드 디스크 끄기' 항목을 '0'이나 '사용 안 함' 항목으로 지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설정 후 하드디스크 절전모드 기능이 해제되어 언제던지 딜레이없이 바로 하드디스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하드디스크 딜레이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하드디스크 딜레이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9월 13,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