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이상부터 지원되는 '단계 레코더' 기능을 사용하면 윈도우에서 진행되는 모든 화면을 순차적으로 자동 캡처해 간단히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단계 레코더' 기능은 윈도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문제가 발생되는 상황을 이미지로 녹화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PSR(Problem Steps Recorder) 도구로 윈도우에서 진행되는 모든 상황을 이미지로 녹화할 수 있기에 본래의 용도 이외에도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단계 레코더' 기능을 실행하려면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psr 을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단계 레코더' 실행 후 '녹화시작'을 클릭하면 이 후부터 마우스 클릭, 탭 조절, 프로그램 열기, 닫기 등과 같은 작업을 완료할 때마다 작업 정보를 기록하면서 스크린 샷을 자동으로 녹화하기 시작합니다.
(단축키를 사용해 녹화를 시작(alt + a)하거나 종료(alt + o)할 수 있지만 '단계 레코더' 창을 밑으로 내릴 경우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녹화 중지'를 클릭해 녹화 작업을 종료합니다.
녹화를 중지하면 녹화 기록 결과가 표시된 보고서가 출력되며, 상단의 '저장' 메뉴를 클릭해 보고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보고서에는 실행된 작업, 실행 날짜, 시간 등의 텍스트 설명과 함께 단계별 스크린 샷이 표시됩니다.)
저장 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표시되면 적당한 이름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보고서는 압축 파일(zip)로 저장됩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mht 확장자를 가진 '단계 레코더' 보고서가 나타납니다.
(mht 파일은 다른 위치에 저장된 이미지 및 기타 콘텐츠에 대한 링크만 포함하는 html 파일과는 달리 파일, 이미지, 애니메이션, 오디오 및 기타 미디어 콘텐츠를 자체 저장할 수있는 MHTML 웹 아카이브 파일입니다.)
mht 파일을 실행하면 기본 지정된 브라우저에서 보고서가 출력됩니다.
보고서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미지가 원본 크기로 확대되며, 이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해 원본 이미지를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스크린샷의 저장 갯수는 25개 이지만, 녹화할 스크린샷이 많을 경우에는 '단계 레코더' 실행 창의 물음표 옆 화살표를 클릭해 설정으로 들어가면 저장할 수 있는 스크린샷의 갯수를 더 늘려 줄 수가 있습니다.
모든 PC 작업 과정을 순차적으로 자동 캡처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9월 02,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