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와 맥 OS 운영체제는 파티션 형식이 서로 호환되지 않아 윈도우에서 맥 OS용 파티션(HFS, HFSX)으로 포맷된 드라이브에 접근할 수가 없지만 'HFSExplorer'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윈도우에서도 맥 OS 파티션 형식의 드라이브에 엑세스해 데이터를 읽거나 추출할 수가 있습니다.
'HFSExplorer' 프로그램은 맥 OS에서 저장한 자료를 윈도우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자바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므로 자바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 줘야 합니다.
아래 제작자 사이트로 접속해 'HFSExplor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HFSExplorer' 다운로드 사이트
👉 'HFSExplorer' 다운로드 사이트
직접 다운로드한 포터블용 'HFSExplorer' 프로그램을 첨부합니다.
압축 해제 후 'bin' 폴더안의 'hfsexplorer.exe'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자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상단의 'File' 메뉴에서 'Load file system from dvice' 항목을 선택합니다.
장치 찾기 창이 표시되면 'Autodetect'를 클릭해 자동으로 장치를 찾거나 'Select a device'를 선택해 수동으로 장치를 지정해 준 다음 표시되는 맥 OS용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윈도우로 복사하거나 맥 용 이미지 파일인 dmg 디스크 이미지를 마운트 후 파일 내부의 파일을 추출해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맥 OS 포맷 드라이브를 보는 방법 'HFSExplorer'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9월 24,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