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는 '개인 설정'의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 기능으로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을 작게 표시해 작업 표시줄을 더 넓게 사용할 수가 있었지만 윈도우11에서는 해당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를 작게, 중간(기본값), 크게로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경로로 이동 후 'Advanced'에 마우스 우클릭해 새로운 DWORD 값인 'TaskbarSi' 항목을 생성한 다음 '값 데이터'를 아래의 값으로 변경해주면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가 변경됩니다.
(값 데이터 : 0 = 작게, 1 = 중간(기본값), 2 = 크게)
레지스트리 수정이 귀찮은 분들은 위 내용으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아래의 배치 파일을 다운로드해 실행해주면 간단히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오진으로 인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되어 있으며 비번은 0000 입니다.)
- 기본 아이콘
- 작은 아이콘
- 큰 아이콘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작업 표시줄 아이콘을 작게 변경할 경우 작업 표시줄의 시간, 날짜 표시가 조금 잘려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작업 표시줄 아이콘 크기를 작게 변경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0월 10,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