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절전 모드 진입 시 키보드나 마우스를 클릭해 절전 모드를 해제하면 다시 윈도우 화면으로 진입되지만 절전 모드가 해제되어도 본체는 돌아가지만 화면이 안 켜지는 경우가 간혹 발생됩니다.
이런 경우는 하드웨어적인 오류가 아니며, 타 보안 프로그램과 윈도우 전원 관리 기능과의 충돌이나 알려지지 않은 윈도우 전원 관리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발생되며 '빠른 시작'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면 해당 오류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 '빠른 시작'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방법
👉 '빠른 시작'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방법
임시 방편으로 모니터를 끈 상태에서 마우스나 키보드를 클릭해 절전 모드 해제 후 다시 모니터를 켜보거나 'windows + ctrl + shift + b' 키를 동시에 눌러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시 설정해 화면이 표시되도록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 'windows + ctrl + shift + b' 키의 기능
👉 'windows + ctrl + shift + b' 키의 기능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하면 절전 모드 해제 시 모니터 화면이 들어오지 않는 오류를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1. 전원 옵션 설정 변경하기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 다음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전원 및 절전' 탭의 오른쪽 항목에서 '추가 전원 설정'을 선택합니다.
전원 옵션 창에서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항목을 선택합니다.
고급 전원 옵션 창에서 '절전' 항목의 맨 밑에 있는 '절전 모드 해제 타이머 허용'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USB 설정' 항목에서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 항목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2. 절전 모드 해제 장치 확인하기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cmd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해 절전 모드를 해제하는 장치들이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powercfg -devicequery wake_armed
절전 모드를 해제할 수 있는 장치들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명령어를 사용해 전원 옵션 설정을 초기화해 줍니다.
powercfg -restoredefaultschemes
3. 마우스 장치 전원 관리 옵션 변경하기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해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가 실행되면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의 마우스 장치에 마우스 우클릭해 '속성'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속성 창의 '전원 관리' 탭에서 '이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위 설정 이후에도 절전 모드에서 화면이 안들어오는 경우에는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을 해제해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절전 모드 해제 시 모니터 화면이 안뜨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0월 14,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