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를 특정 방향으로 드래그할 경우 지정한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도록 해주는 간단한 포터블용 프로그램인 'PlayMate' 입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래 제작자 블로그로 접속해 'PlayMat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PlayMate' 다운로드 사이트
👉 'PlayMate' 다운로드 사이트
직접 다운로드한 포터블용 'PlayMate' 프로그램 1.6 버전을 첨부합니다.
(바이러스 오진으로 인해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되어 있으며 비번은 0000 입니다.)
'parent-thespur.exe' 파일을 실행하면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 설정을 위해 작업 표시줄의 'PlayMate'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이 아닌 좌클릭을 하면 됩니다.)
설정 창이 표시되면 기본 지정된 4개 방향의 마우스 드래그에 찾아보기 아이콘을 이용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한 다음 '적용'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등록 후 마우스 우클릭해 지정된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등록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기본 지정된 4개 방향의 드래그외에 아래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윈도우 종료 창이 표시되는 기본 드래그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설정 창의 '프로그램 지정2' 항목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실행 파일이나 폴더 경로를 등록해 실행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윈도우11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지며,
'최적화' 항목도 윈도우 익스플로러 환경에 관련된 사항이라 사용할 일은 없을 듯 보입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 'PlayMate'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0월 26,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