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에 두개 이상의 키를 누르기 힘든 분들을 위해 고안된 윈도우 고정키는 shift, ctrl, alt, windows 등의 기능키들을 눌러진 상태로 고정시켜 윈도우 단축키를 보다 더 사용하기 쉽도록 해주는 기능이지만 일반적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기능입니다.
편의를 위해 고안된 기능이지만 오히려 특정 키 입력 시 자신도 모르게 고정키 기능이 활성화되어 다른 문자가 입력되거나 다른 기능이 동작하는 등 사용에 불편한 점이 더 많은 기능입니다.
설정 앱과 제어판에서 불필요한 고정키 기능과 shift 키를 다섯번 이상 클릭 시 표시되는 고정키 알림 창을 모두 해제시키는 간단한 설정입니다.
1. 윈도우 설정 앱에서 고정키 기능과 알림 창을 해제하는 방법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 다음 '접근성'을 선택합니다.
왼쪽 창에서 '키보드' 항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고정 키 사용' 항목을 '끔'으로 변경하고 '고정 키를 시작하는 바로 가기 키 허용' 항목에 체크를 해제하면 간단히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에는 shift 키를 다섯번이상 연타해도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으며 고정키 기능도 비활성화 됩니다.
※ 윈도우11은 설정 앱에서 '접근성 - 키보드 - 고정키' 항목으로 들어가 모든 항목을 '끔'으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2. 제어판에서 고정키 기능과 알림 창을 해제하는 방법
제어판을 열고 '접근성'을 선택합니다.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을 선택합니다.
'고정 키 켜기'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shift 키 연타 시 표시되는 고정키 알림 창과 고정키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1월 19,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