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재시작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면 PC 작업도중에 윈도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강제로 재부팅되는 경우가 간혹 발생됩니다.

작업 상 PC를 장시간 켜 놓아야 하는 경우에는 이런 기능으로 인해 작업 중이던 데이터를 잃어버리는 난감한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면 로그인한 사용자가 있을 경우에는 윈도우를 자동으로 재시작하지 못하도록 윈도우 정책을 수정해 작업 도중 윈도우가 자동 재시작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HOME 에디션의 경우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별도로 설치 후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1. 윈도우10의 경우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gpedit.msc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면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경로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구성 창에서 '사용 안 함'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일 경로에서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가 있을 경우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해당 항목 창에서 '사용'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사용자가 로그인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업데이트 후 자동 재시작을 하지 않게 됩니다.




2. 윈도우11의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한 다음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 최종 사용자 환경 관리' 경로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구성 창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바로 위의 '레거시 정책'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창에서 '예약된 자동 업데이트 설치 시 로그온한 사용자가 있을 경우 자동 다시 시작 사용 안 함'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해당 항목 창에서 '사용'에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윈도우를 재시작한 다음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재시작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재시작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2월 06, 2023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