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이나 윈도우11에서 사용되는 기본 이미지 뷰어는 '사진' 앱입니다.
'사진' 앱은 이전 윈도우에서 사용하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windows 사진 뷰어'와는 달리 뷰어 기능외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이미지 뷰어로 사용할 경우 상당히 무겁고 속도가 느립니다.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windows 사진 뷰어'는 기본 비활성화되어 표시되지 않지만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활성화시키면 가볍고 빠른 'windows 사진 뷰어'를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사진 뷰어'를 활성화, 비활성화시키는 아래의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Windows 사진 뷰어 등록 레지.zip
👉 Windows 사진 뷰어 등록 레지.zip
압축을 풀고 'windows 사진 뷰어'를 활성화시키는 'Photo Viewer.reg' 파일을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 등록 후 파일 탐색기에서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뷰어 프로그램 목록에 'windows 사진 뷰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기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으로 지정하기 위해 '연결 프로그램' 목록에서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 파일을 열 앱 선택' 창이 표시되면 'windows 사진 뷰어'를 선택하고 '항상'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 이미지 파일을 실행해보면 가볍고 빠른 'windows 사진 뷰어' 프로그램에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windows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 '사진' 앱을 기본 이미지 뷰어로 사용하려면 다운로드한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에서 'Restore.reg' 파일을 실행해주면 됩니다.
윈도우 이미지 뷰어를 '사진' 앱이 아닌 'windows 사진 뷰어'로 변경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2월 09, 2023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