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 시 장치 관리자에서 기본 장치 드라이버를 제거할 경우에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고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장치 드라이브를 구버전으로 사용해야 하거나 해당 장치를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윈도우가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의 내용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드라이버 자동 재설치를 막는 설정과 동일하지만 아래에 서술하는 내용처럼 몇가지 항목을 추가해 드라이버 자동 재설치를 방지하게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DriverSearching 경로에 'DontSearchWindowsUpdate' 항목과 'DriverUpdateWizardWuSearchEnabled' 항목을 추가하고 기존의 'SearchOrderConfig' 항목의 값을 '0'으로 변경해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와 자동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방지합니다.
👉 드라이버 자동 설지 복구.reg
- 추가 설정
레지스트리 수정만으로도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는 막을 수 있지만 고급 시스템 속성으로 들어가 다시 한번 더 장치 드라이버 설치 항목을 막아줍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sysdm.cpl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표시되면 '하드웨어' 탭에서 '장치 설치 설정'을 선택합니다.
위 설정 후 장치 드라이버를 변경하거나 삭제할 경우 윈도우에서 더 이상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지 않게 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