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절전 모드'로도 불리우는 'hibernation' 기능은 윈도우 종료 전 시스템 메모리에 있는 모든 내용을 하드 디스크와 같은 비휘발성 메모리에 자동으로 기록하는 기능으로 갑자기 윈도우가 종료되었을 경우, 이 기능으로 윈도우 시작 시 이전에 작업 중이던 작업들을 다시 불러오게 됩니다.
이 메시지를 안뜨게 하려면 간단히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을 꺼주면 됩니다.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해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나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나 'Windows PowerShell'에서 powercfg /h off 를 입력하고 엔터치면 간단히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이 해제됩니다.
'최대 절전 모드' 해제 시에는 '빠른 시작' 기능도 사용할 수 없게되지만 대신 기존의 작업 중인 데이터들을 모두 저장해 놓은 'hiberfil.sys' 파일의 크기가 '0'이되어 디스크 공간을 조금 더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를 다시 활성화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powercfg /h on 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만약 'resume from hibernation' 문구에서 윈도우나 바이오스로 진입이 안될 경우에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PC를 강제 종료시킨 다음 몇 분 뒤 다시 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윈도우 부팅 시 표시되는 'resume from hibernation' 메시지를 없애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1월 17, 2024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