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음과 모음으로 분리되어 한글이 입력되는 경우 해결 방법

 

키보드 입력 시 영어는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데 한글이 자음과 모음으로 분리되어 입력되는 경우는 'windows 키 + H 키'를 잘못 눌러 한국어 버전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받아쓰기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나 키보드가 3벌식으로 설정되어있는 경우에 발생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받아쓰기 기능을 중지시키거나 키보드를 2벌식으로 다시 변경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과 윈도우10 동일하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1. 받아쓰기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windows + H' 키를 눌러 받아쓰기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에는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연 다음 '프로세스' 탭에서 'Microsoft Text Input Application' 항목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해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면 자음과 모음 분리없이 정상적으로 한글이 입력됩니다.





2. 키보드가 3벌식으로 설정된 경우

'windows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 다음 '시간 및 언어' 탭에서 '언어 및 지역'을 선택합니다.




'한국어' 항목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언어 옵션'을 선택합니다.




맨 하단의 'Microsoft 입력기' 항목의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키보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하드웨어 키보드 종류 선택' 항목에서 '2벌식'을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 후에는 한글 입력 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입력됩니다.


자음과 모음으로 분리되어 한글이 입력되는 경우 해결 방법 자음과 모음으로 분리되어 한글이 입력되는 경우 해결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3월 12,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