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작업 중인 창을 최소화할 경우 작업 표시줄의 최소화된 프로그램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현재 작업 중인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미리 보기' 창이 표시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미리보기 창이 너무 작아 불편한 경우에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미리보기 창의 크기를 임의로 조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1, 윈도우10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regedit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한 다음 'Taskband'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해 '새로 만들기'의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DWORD(32비트) 값' 이름을 'MinThumbSizePx'로 입력합니다.
새로 생성된 'MinThumbSizePx' 항목을 더블 클릭한 다음 '값 데이터'에 500이하의 적당한 수치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00이 키울 수 있는 최대 크기이며 수치를 더 높여도 500 크기로 표시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을 닫고 'ctrl + shift + esc' 키를 입력해 '작업 관리자'를 연 다음 '프로세스' 탭에서 'Windows 탐색기' 항목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 후 '다시 시작'을 선택해 윈도우 탐색기를 재시작합니다.
윈도우 탐색기가 재시작되면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미리보기가 지정한 크기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아래는 'MinThumbSizePx' 크기를 500 사이즈로 지정한 이미지입니다.)
미리보기 창을 이전 크기로 복구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다시 열어 'MinThumbSizePx' 항목을 삭제한 다음 윈도우 탐색기를 재시작해주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MinThumbSizePx' 항목의 값을 조정해 미리보기 창의 크기를 늘릴 수는 있지만 미리보기 창의 크기를 줄일 수는 없습니다.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창을 크게 보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4월 18, 2024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