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의 맥(MAC) OS에서 사용하는 스페이스 바를 이용한 미리보기 기능을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인 'QuickLook' 입니다.
'QuickLook'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비디오나 오디오, 사진, 문서 파일들을 스페이스 바로 간편하게 미리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으로 윈도우11, 윈도우10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아래 github 사이트로 접속해 'QuickLoo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QuickLook' 다운로드 사이트
👉 'QuickLook' 다운로드 사이트
직접 다운로드한 설치용 'QuickLook' 프로그램 3.7.3 버전을 첨부합니다.
'QuickLook-3.7.3.msi' 파일을 실행한 다음 라이센스 동의에 체크하고 'Next'만 계속 클릭해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바탕 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업 표시줄의 트레이에 등록되어 동작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선택하고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바로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이 'QuickLook' 프로그램의 미리보기 창에서 재생됩니다.
이미지 파일도 해당 이미지 파일 선택 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이미지를 바로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미리보기 창 오른쪽 상단의 느낌표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이미지 파일의 파일 형식이나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파일의 경우에는 미리보기 창에서 해당 파일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윈도우에서 스페이스 바로 동영상과 음악 파일을 미리보는 방법 'QuickLook'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4월 19, 2024
Rating: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