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상위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없도록 고정시켜 사용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상반기(4~5월)에 한번, 하반기(10~11월)에 한번씩 새로운 버전이나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윈도우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해 윈도우 버전을 강제로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윈도우 버전에서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가 생기는 경우나 새로운 윈도우 버전보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이 더 사용하기가 편리하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버전 업데이트없이 현재 윈도우 버전으로만 고정시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 1803 버전 이상에서만 적용됩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regedit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 후 'WindowsUpdate'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창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해 '새로 만들기'의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




새로 생성한 'DWORD(32비트) 값' 이름을 TargetReleaseVersion 으로 입력합니다.




새로 생성된 'TargetReleaseVersion' 항목을 더블 클릭해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시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해 '새로 만들기'의 '문자열 값'을 선택합니다.




새로 생성한 '문자열 값' 이름을 TargetReleaseVersionInfo 으로 입력합니다.




새로 생성된 'TargetReleaseVersionInfo' 항목을 더블 클릭한 뒤 '값 데이터'에 유지할 윈도우 버전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Update' 폴더에 두 항목 생성이 완료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윈도우 재시작 후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는 버전 업데이트없이 기존의 윈도우 버전으로만 계속 사용할 수가 있으며 해당 버전의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는 경우에는 60일이 지난 후 새로운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윈도우를 상위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없도록 고정시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를 상위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없도록 고정시켜 사용하는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6월 15,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