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안전 모드로 진입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윈도우 시스템에 이상이 있거나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 파일과 드라이버만을 사용해 부팅하는 '안전 모드'로 부팅하면 다양한 오류나 기타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전 모드는 'shift' 키를 누른채 '다시 시작'을 클릭해 '복구 환경(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한 다음 '고급 옵션'의 '시작 설정'에서 '안전 모드 사용'을 선택해 진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스템 구성' 창을 이용하면 '복구 환경'으로 진입할 필요없이 아주 간단하게 안전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windows + 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msconfig 를 입력하고 엔터 칩니다.




시스템 구성 창이 실행되면 '부팅' 탭의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 해야 한다는 메시지 창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재시작 후 바로 '안전 모드'로 부팅됩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 후 다시 일반 모드로 부팅시키려면 '시스템 구성' 창에서 '안전 부팅'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안전 모드로 진입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안전 모드로 진입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Reviewed by opc 스토리 on 7월 18, 2024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